진료시간
평 일 : 오전 9시30분 ~ 오후 7시
토요일 : 오전 9시30분 ~ 오후 5시
공휴일 일요일 : 휴 진

  ┃ 병원이벤트 의원안내진료안내치료상식질환상식관리상식제품안내약품정보가격정보의료정보취미생활


전 문 크 리 닉

기미.미백

여드름

점.문신

흉터.상처

모공

탈모.제모

비만.체형

보톡스.필러

레이져.고주파

스킨케어

알레르기

 clinic
여드름크리닉
분 류 관리
여드름 예방법
여드름 예방법

① 여드름은 대부분 피지가 많은 지성피부에 많다. 따라서 피지가 모공에 쌓이지 않도록 아침 저녁으로 꼼꼼히 세안을 하여 항상 청결을 유지한다.

② 목욕용 때수건 같은 것으로 얼굴을 심하게 문지르지 말고 손으로 부드럽게 씻는다.

③ 덥고 습한 환경이나 강한 자외선을 피한다. 자외선 차단제를 매일 충분한 양을 발라주는 것이 중요하다.

④ 유분이 많은 화장품을 쓰지 않는다. 유분이 많은 화장품은 피지 분비가 많아 모공이 막히기 쉬운 피부에 치명적이다.

⑤ 정신적 스트레스가 쌓이거나 육체적으로 피로하면 몸안에 부신피질 호르몬의 분비가 증가하고 이 호르몬이 피지선을 자극함으로써 피지분비가 많아져 여드름이 심해진다. 따라서 잠을 충분히 자고 과로를 피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⑥ 여드름을 집에서 짜게 되면 압력에 의해 피부가 찢어지면서 내용물이 나오거나 혹은 세균에 감염되어 염증이 더 심해지거나 흉터가 생기므로 손대지 않는 것이 좋다.

⑦ 운동을 해서 땀을 많이 흘린 다음에도 깨끗이 씻어낸다.

⑧ 머리는 자주 감고, 린스나 트리트먼트류를 사용할 경우엔 깨끗이 헹구어낸다. 스프레이, 젤 등 헤어제품의 지나친 사용은 피한다.

⑨ 가슴이나 등에 여드름이 있는 경우 합성섬유나 나일론 등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는 재질의 옷은 피하고 면 소재를 입는다.

⑩ 유분이 많은 화장품으로 피부 마사지를 하지 않는다. 유분이 모공을 막아 여드름이 유발되거나 더 심해질 수 있다.

⑪ 규칙적이고 균형잡힌 식생활을 하며, 음주는 여드름을 악화시키므로 자제한다.

⑫ 세안을 너무 자주 하면 여드름이 악화되어 좋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