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료시간
평 일 : 오전 9시30분 ~ 오후 7시
토요일 : 오전 9시30분 ~ 오후 5시
공휴일 일요일 : 휴 진

  ┃ 병원이벤트 의원안내진료안내치료상식질환상식관리상식제품안내약품정보가격정보의료정보취미생활


전 문 크 리 닉

기미.미백

여드름

점.문신

흉터.상처

모공

탈모.제모

비만.체형

보톡스.필러

레이져.고주파

스킨케어

알레르기

 성모피부과
질환상식
피부질환에 대해
간략하여 알려드립니다.
기미

중년 여성들의 가장 고민 중의 하나가 얼굴의 기미입니다. 기미는 대개 임신 후에 발생하여 출산 후에는 어느 정도 호전되지만, 다 없어지지는 않고 지속되다가 노년에 접어들면서 차차 사라지는 경향이 많습니다. 어찌 보면 미혼녀와 기혼녀를 구별하는 자연의 섭리인지도 모릅니다.
즉 보편적으로 일단 생기면 생리가 없어지기 전 까지는 생긴다고 보면 됩니다
원인은 거의 유전적으로 타고난 체질 탓이며, 다음으로 햇빛과 스트레스,기타 몸의 질환이 있을 수 있습니다.

요새 기능성 화장품 운운해서, 화장품으로 기미 등 피부병을 치료하겠다고 하는 경우를 보는데 치료 후에 유지요법으로 생각하는 것이 낫고, 법적으로 화장품과 의약품의 구별은 치료효과가 강한가 미미한가를 기준으로 나누는 것입니다. 치료효과가 강한 것은 부작용의 우려도 커지므로 의사의 처방 하에 사용하여야 한다는 것이고, 의사의 처방을 받지 않아도 되는 것(즉 화장품)은 다시 말하면 치료효과를 기대할 수 없는 것이라는 결론이 나옵니다.
기미의 치료원칙은 원인이 있다면 이것을 해결해 주는 것이 우선이겠지요. 피임약을 복용하는 경우나 난소 종양이나 다른 내분비 질환에서 발생하기도 하나 대부분은 특정한 질병이 없이 발생합니다.

최근에 레이저 치료나 박피술 스킨케어등이 도입되면서 기미의 치료에도 응용하는 경향이 있지만, 다른 질환과 달리 기미의 재발방지 까지는 치료에 별로 큰 소득이 없는 것 같습니다.

햇볕과 스트레스를 피하고 선크림을 사철 내내 사용하며, 기미약을 꾸준히 바르는 것이 최선의 치료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