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료시간
평 일 : 오전 9시30분 ~ 오후 7시
토요일 : 오전 9시30분 ~ 오후 5시
공휴일 일요일 : 휴 진

  ┃ 병원이벤트 의원안내진료안내치료상식질환상식관리상식제품안내약품정보가격정보의료정보취미생활


전 문 크 리 닉

기미.미백

여드름

점.문신

흉터.상처

모공

탈모.제모

비만.체형

보톡스.필러

레이져.고주파

스킨케어

알레르기

 성모피부과
관리상식
피부관리의 일반적인 상식과
방법을 알려 드립니다.
자외선 차단제
자외선이란 무엇일까?
자외선은 태양광선중 파장범위가 200~400nm인 것으로 지표에 도달하는 태양광선의 약 6%를 차지한다. 자외선은 파장범위에 따라서 320~400nm를 UV-A, 290~320nm를 UV-B, 200~290nm를 UV-C로 구분된다.
이 가운데 UV-A는 파장이 길어 실내 유리를 통과할 수 있기 때문에 “생활자외선”이라고 불려지는 것으로 색소침착과 콜라겐 손상에 의한 주름 발생이 원인이 되며,
UV-B는 비타민 D의 합성을 촉진하는 장점이 있지만 색소침착과 함께 일광화상을 일으키며, UV-C는 피부암의 원인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자외선차단제란?
유해한 자외선의 침투를 막이 피부를 보호하기 위한 것으로 선스크린(sun screen)또는 선블록(sun block)이란 명칭으로 불려지고 있으며 일반적으로 로션이나 크림형태로 되어있다.




자외선 차단제의 종류
- 자외선 산란제(선스크린) : 물리적인 산란작용에 의해 자외선의 자외선 차단제로 피부침투를 차단하며 흰색을 띄는 특징이 있다. 예) 이산화티탄, 산화아연
- 자외선 흡수제(선블록) : 화학적인 흡수작용에 의해 자외선을 소멸시켜 피부침투를 차단한다. 예) 옥틸디메칠 파바, 옥틸메톡시 신나메이트



* 여기서 잠깐!!  헷갈리는 자외선 화장품 - 선탠, 태닝, 차단
- 선탠 : 피부를 태양에 의해 염증(홍반)을 일으키지 않고 균일하게 서서히 갈색으로 태워주는 화장품



- 태닝 : 태양의 도움을 받지 않고 실내에서 피부를 서서히 갈색으로 태워주는 화장품



- 차단제 : 태양의 유해한 자외선을 차단하여 염증이 생기는 것을 막으면서 동시에 타지 않게 해주는 화장품.




자외선차단지수(SPF)란?
SPF란 일광차단지수 또는 자외선 차단지수라 불러지고 있다. 자외선에 의한 피부 홍반에 의해 측정되기 때문에 엄밀히 말하면 UV-B방어효과를 나타내는 지수라 볼 수 있다. SPF측정방법은 사람의 피부에 자외선 차단제 제품을 사용했을 때와 자외선 차단제제품을 사용하지 않았을때 홍반을 일으키는 자외선의 최소량에 대한 비율로 계산되어지며 대략 자외선차단지수x10분의 자외선차단효과를 볼 수 있다.



추천하는 자외선 차단제



① 썬스틱 : 스틱으로 되어있어 메이크업을 했다하더라고 색소가 있는 부위에 펴발라주면 파우더가 밀리지 않으면서 수시로 덧바를 수 있다.



② 썬미스트 : 메이크업을 많이 한 경우라도 스프레이로 되어있어 수시로 분사해주면 메이크업을 유지하면서 차단제를 덧발라 줄 수 있다.



③ 먹는 차단제 : 베타카로틴이라는 항산화작용을 하는 성분이 함유되어있어 자외선의 흡수를 방해하며 노화방지에도 효과가 있다. 레이저 전 후 또는 휴가철 강한 자외선을 받는 경우 일시 복용하면서 덧발라줄 수 있는 제품을 함께 사용하면 더욱 효과적이다.



④ 선블록로션 SPF40



- PA ++
선블럭 SPF40은 UVB뿐만 아니라 UVA 차단 효과도 있다. PA는 ‘Protection grade of UVA’의 약칭으로 UVA 차단효과의 정도를 의미하는데 PA++가 될 경우 기존의 자외선 차단제 보다 4~8배 정도의 효과가 있다.



- 유화입자의 Minimization
특수 기기를 사용하여 유화입자를 최소화 시켜 사용 후 흡수 및 실리콘의 휘발을 빠르게 하여 매트함.



- 롱 래스팅 효과
발전된 파우더 분산기술로 자외선 차단지수는 높이고 피부의 자극은 적게 시킨 완전 오일 프리(Oil-Free) 제품으로 지성피부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땀과 물에 강해 운동, 여행 등의 야외 활동시 효과적으로 자외선을 차단해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