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료시간
평 일 : 오전 9시30분 ~ 오후 7시
토요일 : 오전 9시30분 ~ 오후 5시
공휴일 일요일 : 휴 진

  ┃ 병원이벤트 의원안내진료안내치료상식질환상식관리상식제품안내약품정보가격정보의료정보취미생활


전 문 크 리 닉

기미.미백

여드름

점.문신

흉터.상처

모공

탈모.제모

비만.체형

보톡스.필러

레이져.고주파

스킨케어

알레르기

 성모피부과
관리상식
피부관리의 일반적인 상식과
방법을 알려 드립니다.
겨울철 피부관리


기온이 떨어지고 대기가 건조해짐에 따라 피부손질은 수분공급과 혈액순환을 돕는 것이다. 찬바람과 대기의 습도가 낮아져서 피부의 수분 증발이 많아지고 땀샘과 지방분비의 감소로 피부의 수분함량과 수분유지력이 떨어진다. 찬 기온에 의해서 혈관이 수축됨으로써 피부의 혈액순환이 떨어져서 피부의 산소와 영양공급이 원활하지 못하게 된다

지성피부인 사람도 피부염이 잘 생겨 버짐이 핌으로써 건성피부로 생각하게 만드는데 특히 이마의 눈썹사이 코주위에 생긴다. 치료와 동시에 청결한 세안과 함께 적당하게 각질층인 버짐을 가볍게 문질러 내야 한다. 자칫 과도하게 벗겨내려 문질으게 되면 피부염이 악화된다.

건성 노인성피부인 사람들은 목욕시 주의를 하여(목욕 참조) 건조함을 악화되지 않게 한다.

모이스춰 크림을 발라 수분유지

마사지로 혈액순환 도와줘야

동창(상)과 화상을 조심



건조피부에는 물을 바른 후에라든지 목요기나 씻은 후에 물기가 마르기 전에 물기가 있는 상태에서 모이스취크림을 바름으로 자연스럽게 물반 크림반이 되게 바른다.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려면 피부마창, 맛사지,온습포,목욕,운동등을 한다.

동창(동상)은 찬 날씨에 대한 과민반응으로 인한 피부염인데 학생층에서 많이 생기고 성년이되면 생기지 않는 것이 보통이다. 땀이 많이 나는 것이 보통인데 양말을 한번 더 갈아 신고 편안한 신발을 신으면서 보온에 유의를 한다.바깥에서 돌아오면 따뜻한 물에  담그고 맛사지를 하여 준다. 찬물에는 담구지 않는다.

불에 가까이 가게 됨으로 화상을 입는 경우가 많은데 초기에 응급처치를 잘하여 줌으로써 흉터나 색소침착을 줄여 줄수 있다. 화상 당한 부위를 찬 것으로 15분 이상 통증이 가라 앉는 30분 까지 열기를 식혀 주는데 보통 수건에 찬물을 적시어 올려 놓든가 수돗물을 틀어 놓고 흐르는 물에서 습포를 한다.화상 당한 부위는 잔여 열기에 의해서 15 분 정도는 계속해서 피부가 손상되기 떼문이다. 가능한한 물집을 벗기지 않도록하고 병원에 가도록 한다